창작무용은 신체동작을 기본단위로 하지 않고 개인의 상상력을 표현하는 유일한 행동으로 상당히 독특하다고 할 수 있다.
청소년들은 그 어떤 훈련을 통해 표현시킬 수 없지만 무용을 통해서는 그러한 체험을 맛보게 된다. 그것은 무용이 내적 상태와 외적 상태를 동시에 작용하기 때문이다.
무용은
1. 문화산업에 대한 이야기
(1) 문화산업의 정의
1) 정의
21세기에 문화산업이 각광을 받는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어봤다. 그런데 막상 문화산업이 무엇이냐 물어보면 막연하다고 느끼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이에 문화산업에 대한 정의부터 하고 들어가겠다.
그림 매슬로우의 욕구 단계 이론
문화산
Ⅰ. 창작공예
1. 창작공예의 역사
<원시시대의 환경조건>
창작공예 활동은 인류역사와 함께 시작되었다고 할 수 있다. 의식주의 가장 기본적이고 생리적인 본능을 충족하기 위한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필요에 의해서 자연물을 이용한 것이 공예 활동의 시작이라고 볼 수 있다.
자연물의 주된 재료들은
1부 애니메이션이란?
anima-n혼,정신,영혼,생명
animate-vt생명을 불어넣다.~을 움직이다,활기를 띠게 하다.
animated-adj활기엔 찬,활발한,살아 있는 것 같은
animation-n생기,활발,동화,에니메이션
animated cartoom-n만화영화
animated film-n동화애니메이션은 움직이는 그림이다. 애니메이션은 어원에서도 보듯
사물을 표현하였다. 그들은 시야에 들어오는 모든 사물의 움직임 자체를 다각적인 시각에서 표현하였고, 더 나아가 빛의 묘사로도 그들이 추구하는 세계를 표현하려 하였다. 이런 노력은 그 후 애니메이션 발달에 디딤돌이 되었고, 빛의 예술인 사진과 영화를 탄생시킨 씨눈이 되었던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