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장꾸미기
•학생 : 제작한 모둠별 초대장 모음집과 각자 꾸미고 싶은 재료를 준비한다.
위와 동일
◎ 서로의 작품 감상하기
•학생 : 만든 작품과 발표 내용을 준비한다.
•학생 : 모둠별 완성 작품
(2) 교과서 문제점 및 대안
첫째 문자를 꾸미는 활동과 초대장 만들기의 연결
학생들을 판별하여 보충학습을 시키려는 목적으로 이들을 판별할 수 있는 측정도구를 만들어 달라고 요구하였다. 그 결과 탄생한 것이 오늘날 잘 알려진 지능검사이다. 비녜가 만든 지능검사는 학생들의 장래 학업성패를 예측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교실 수업에서 일상적으로 일어나는 활동들이 요구
학습지도의 전통 때문에 바라는 대로의 창조 활동은 불가능한 것으로 보이나 멀티미디어 사회의 학교라면 공학 시대에 새로운 재능을 발휘하도록 하는 사회적 환경에 힘입어 그렇게 변해야만 될 것이다. 셋째, 다양한 정보에 기초한 학습으로 정보의 종류는 크게 나누어 영상, 도형, 문자, 숫자, 음성
단원의 학습을 통해 컴퓨터가 자신의 학습과 일상 생활에 어떠한 기여를 하는지 알고, 컴퓨터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교수․학습활동을 구성하였다.
3. 단원 목표
① 그림판이나 워드 프로세서, 또는 그래픽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그린 그림을 워드 프로세서에 삽입하여 초대장을 완성한
학생들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소재를 사용하여 학생들에게 흥미와 동기를 유발시킬 수 있게 구성하였고 요즘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학교 폭력의 실태를 학생들이 알고 느끼게 한 후 학교 폭력을 막는 광고를 제작함으로써 올바른 태도와 가치를 함양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3. 단원학습의 목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