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다.
하나는 90년대의 상황에서 대서사에 구속되지 않은 자유로운 욕망의 탐색을 그리는 것이고(장정일,백민석,배수아), 다른 하나는 90년대에서는 잃어버린 공동체적 삶의 조건을 찾아 과거 속에서 자아의 성장을 추적하는 것이다.(박완서,임철우,송기원,현기영 )
(6) 박민규의 성장소설
소설
「핑퐁」은 한 세트로 따를 당하는 '못'과 '모아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는 두 중학생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박민규는 사회에 길들여져 스스로의 의지로 살아가지 못하는 세상의 쥐와 새가 되어버린 인류다. 세상의 의미야 어떻든, 내가 살아가는 이유가 어떻든 보다 많은 먹이, 즉 사회적 부와 지
분석하고 논리적으로 사고하려고 노력함.
2. (1학기) 일상생활에 숨겨진 다양한 수학의 원리에 관심을 갖고 관련 도서를 꾸준히 읽어옴. ‘수학 콘서트(박경미)’, ‘이광연의 수학 블로그(이광연)’, ‘수학 세상 가볍게 읽기(데이비스 애치슨)’ 등의 책을 읽고 교과서에 나오는 수학적 지식이 생활 속
문학상을 수상, 일약 주목받는 작가가 된다. 작품집으로 《카스테라》가 있으며, 장편소설로 《삼미슈퍼스타즈의 마지막 팬클럽》, 《핑퐁》이 있다. 2007년 〈누런 강 배 한 척〉으로 제8회 이효석문학상을 수상하였다.
박민규의 꿈은 ‘기타리스트’였다. 그가 꿈을 접은 것은 그의 말대로 “재능이
박민규’와 ‘봄바람_박상률’의 두 작품을 근간으로 교육적 의미를 차출한 소설교육의 내용을 구현하고자 한다. 즉 우선적으로 소설교육의 정체성에 대해 소설교육이란 무엇인지를 소설교육의 목적, 의의와 더불어 고찰한 뒤 현 소설교육의 내용적 측면에 대한 비평적 분석과 함께 제시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