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산업의 논리 속에서 두 가지 논의로 구분된다. 하나는 세계 시장 속에서 수많은 문화적 재화들 가운데 전통문화 혹은 민족문화라는 것의 운명에 관한 것이고 두 번째는 멀티미디어, 정보사회에 내재되어 있는 논의로서 시장의 법칙에 종속되는 논의일 것이다.
Ⅱ. 문화산업의 개념
세계는 지
효율적으로 보낼 수 있을 것이다.
2) 방송과 통신의 만남, TPS시대.
TPS(triple play service)란 하나의 통신망을 통해 세가지 서비스(TV, 전화, 인터넷)를 동시에 제공한다는 것이다. 이레전자에서 개발한 디지털 TV J2는 이러한 트렌드를 가장 잘 반영하고 있다. TV시청과 인터넷 컨텐츠 이용을 할 수 있기
7.7%에서 6.2%로 감소하였음.
- 2007년에는 식료품비 하락세가 이어지고, 페소화 강세로 인해 수입단가가 하락하면서,
2.8%의 낮은 물가상승률이 예상되나, 2008년에는 페소화 강세에도 불구하고 식료품비 및 유류비 상승 영향으로 물가상승 압력이높아짐에 따라 4%의 물가상승률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됨.
산업의 디지털화가 진전됨에 따라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이들 산업이 상호 융합되어 새로운 형태의 제품과 서비스를 탄생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의 핵심 축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4세대 이동통신 표준화 진행 방향은 크게 3G에서의 진화인 E3G (Enhanced 3G), 2007년에 열리는 세계전파통신회의(Worl
수준에 유지하는 동시에, 성장으로 인해 생긴 부작용을 줄여 나가는 일이 될 것이다. 이에 21세기에도 지속적인 경제성장을 이루기 위한 방안에 관하여 논의할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다.
한국경제론 특성상 부작용에 관한 것은 정책과 곁들여 간략하게 논의될 것이고 주요 논의 전개는 다음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