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은 코믹 오페라 같은 가벼운 악극인 오페레타 형식을 띠었다. 영국에서의 뮤지컬 코미디, 미국에서는 아메리칸 뮤지컬 등 조금씩 그 성향이 달리하는 이름들도 나오게 되었다. 그러나 19세기 후반에 접어들어 유럽을 풍미한 오페레타와 그 계열의 음악극 형식을 수용하면서 20세기 이후에는 미국
설정하고, 아울러 문화산업 기술 기반의 강화를 위한 'CT비전 및 로드맵'을 제시하여 우리나라 문화 산업이 나아갈 길을 모색하고 제시하고 있지만, 그 구체적 내용을 살펴보면 게임산업, 영화산업, 음악산업, 방송영상산업 등에 관한 목표와 추진방향은 있으나 뮤지컬을 포함한 공연산업은 빠져 있다
Ⅰ. 서론
인도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제작편수와 자국영화점유율을 자랑하는 전통적인 영화강국이다. 전 세계를 주름잡는 미국 할리우드에 견주어 '발리우드(Bollywood)'라고 불리기도 한다. 발리우드는 ‘봄베이’와 ‘할리우드’를 합성한 말로 과거 봄베이, 지금의 뭄바이를 중심으로 제작되는 힌디어
분석하였고, 다음으로 브로드웨이의 공연물을 분석하였다. 이를 통하여, 송승환 대표는 비언어극이 세계 시장을 주도한다는 것과 코믹물이 주종을 이룬다는 것을 확인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으며 인류의 보편적인 정서를 자아낼 수 있는 부엌을 소재로
- 말을 거의 하지
분석
1. 사회, 문화적 환경
최근 유럽에서는 한국의 B-BOY 문화가 언더그라운드를 넘어 세계무대에서 성공하면서 포스트 한류 바람이 불고 있다. 비주류 문화로 인식되었던 B-BOY 문화가 유럽에서는 ‘유럽에서 부는 제2의 한류’인 것이다. 바로 이것이 B-BOY의 국제화인 것이다. 특히 유럽은 문화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