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형식의 주도권을 놓고 문학과 영화가 싸운 결과 영화가 우위를 차지해서뿐만 아니라 고급문화와 대중문화를 동시에 관통하는 미국문화의 특정 유형을 보건대, 대중문화 현상으로써 영화는 우리의 본격적인 관심을 받을 만하다.
★ SF 장르
영화는 ‘테크놀러지의 예술’이라는 특성상 출발부터
영웅이 되어 방대한 에픽 시리즈 형 던전에서 막강한 악령의 무리와 결투를 벌이는 게임이다.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다양하고 막강한 아이템들을 확보하고 경험치가 상승하면 새로운 파워를 획득하게 된다. 또한 개인 또는 단체 플레이를 통해 악령의 몬스터들과 결투를 벌이며 환상적인 아이템들을 확
문화로 자리 잡았다. 특히 코스튬플레이 사이버동호회의 활성화로 10대들 사이에 각광받는 신종 마니아 문화 중의 하나가 되었다.
협의의 의미에서의 코스프레라 하면 일반적으로 일본에서 크게 발전한 형태의 일본 만화나 애니메이션, 게임 캐릭터의 재현을 말하는데, 현재에 있어서는 일본 뿐 아니
사이버 펑크라고 지칭하는 것이다. 이것은 70년대 미국에서의 ‘히피’들이 ‘자연으로 돌아가자’라는 슬로건으로 기성의 사회통념이나 가치체계, 생활양식에 대해 비판한 것과 일맥상통하는 바가 있다. 이들의 생각은 나중에 펑크족으로 이어져 기성의 대중문화에 반하는 하위문화를 형성하면서 사
미국의 선택에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었다.
앞서 이야기 했듯이 미국은 다인종 다문화 국가이지만 사람들의 인식 속에는 아직도 백인들이 득세하는 백인 주류사회라는 인식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으며 실제로 아직까지 지역적으로나 인종적으로 분열되어 있고 빈부격차와 인종격차가 심하다. 이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