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시네마에 관한 이슈로 한창 들떠있다.
<태풍> 뿐만이 아니다. 우리 영화 시장에 디지털화가 급속히 진행되고 있다. 2000년도를 기점으로 디지털시네마에 대한 관심과 시스템 구축이 매우 가속화되었으며, 2005년 11월 29일 ‘디지털시네마 산업 발전을 위한 공개 토론회’를 통해서는 2010년까
시네마스코프등으로 등장한 이러한 대안들은 이후 두 방향으로 발전해 나가는데, 시네마스코프는 기존 영화의 연장선에 있으면서 보다 스펙타클한 성격을 지는 것으로 정착하게 되고, 반면에 시네라마 등은 1970년대 이후 기존의 영화보다 훨씬 강렬하고 입체적인 이미지를 묘사하는 아이맥스, Showscan,
미디어 컨텐츠가 융합된 네트워크에 의해 전달되는 구조로 발전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통신과 방송의 융합은 거스를 수 없는 대세로 향후 5∼10년간 기술 및 서비스 개발과 기업전략 측면에서 융합의 획기적인 진행과 이에 부응하는 융합산업의 발전이 기대된다. 방송통신융합은 시장구조 측면에서
있는 실정이다. 본 리포트에서는 이와 같은 출판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바탕으로 하여, <출판과 전자출판 / 서적과 전자책 / 인쇄잡지와 웹진> 으로 분류한 세 가지 영역에 대한 세부적 조사가 이뤄질 것이다. 또한 새로이 등장한 매체들의 특징과 함께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서도 다뤄볼 것이다.
1)광고 매체에 대한 관심의 증가
➡ 1990년대 후반, 국내 광고 시장은 IMF를 겪으면서 큰 변화를 맞게 된다. 경제 사회 전반적으로 침체를 겪으면서 마케팅 활동의 일환인 광고 시장은 동반 하락했고, 내수 진작 및 사업 유지를 위해서는 최소 비용이나마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지 않을 수 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