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작용성을 지적해 왔고, 그들은 또한 뉴미디어의 일반적이고도 가장 중요한 특징으로 상호작용성을 들어왔다. 하지만 다른 분야의 학자들은 말할것도없고 동일한 커뮤니케이션 분야를 연구하는 학자들조차도 뉴미디어의 상호작용성에 대한 인식이 매우 상이하다.
상호작용성에 대한 개념 및 정의
제 3 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
UCC 상품정보를 측정할 수 있는 측정항목을 오락성, 유용성, 상호작용성 등의 3가지 요인을 바탕으로 변수를 측정하였다.
첫째, 본 연구에서는 유용성을 구매결정시간의 단축효과와 상품선택에 도움을 줌으로써 의사결정에도 도움을 주며 유익한 정보로써 이용가치
소통방식의 전환 우리말로 '상호교감', 혹은 '쌍방간의 교감'이라고 일컬어지는 인터랙티브는 기존의 전통적인 소통관계와 상반되는 개념이다. 기존의 소통방식이라면 미술을 예로 들자면 작가가 그림을 그리고 완성된 후에 전시장에 설치하면 관람객이 전시장을 찾아와 보고 돌아갔다. 방송의 경우에
존재하는 것이다. 특정한 것과 일반적인 것, 그리고 기대와 만족 사이를 구별하는 것은 이용과 충족 연구자들에게 어려운 작업이기 때문이다.
7. 관광정보 웹사이트 평가요인 선행연구 및 가설 설정
웹사이트 특성에 따라 웹사이트 평가요인은 차이가 있으며, 관광정보 웹사이트를 평가하기 위해
상호작용이 가능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마케팅 활동을 사이버 마케팅이라고 한다. 현재의 사이버 마케팅은 컴퓨터 통신을 통하여 이루어져 왔다. 그러나 인터넷의 상업화가 허용되고 월드와이드웹이 등장하면서 인터넷은 음성, 화면, 동화상의 멀티미디어 환경 정보를 교환하는 커뮤니케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