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러한 모습 속에서 현대미술의 많은 부분은 과거로부터 지녀왔던 미술의 순수한 영역을 상실해 가고, 점점 더 인간의 삶과 유리된 모습으로 표현되며 인간과 분리되어 예술 그 자체가 목적으로 존재하는 경향을 보여 예술작품이 가지는 생명력이 약화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미술 공예 운동의 목적은 산업화가 가져온 폐해를 극복하기 위하여중세의 성당 건축과 마찬가지로 건축가, 디자이너, 공예가가 결합하여일상생활에서 사용되어지는 물건까지도 예술가의 손으로 만들어보다 공동체적이며 풍요로운 삶을 추구하는 것에 있었다.사실 이러한 이념은 산업 자본주의에 반
프랑스는 일찍부터 정착된 의무교육제도 (만 6세에서 16세까지)와 전문기술 교육제도가 활성화되어 학생의 자질을 바탕으로한 합리적인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프랑스의 학생들은 만 3세부터 시작되는 유아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의 의무교육 기간을 거치고 나면 기본적인 교양과목은
문학, 사회운동 등 다양한 이론적 영역과 사회 활동에 걸쳐 나타났다. 따라서 넓은 의미의 포스트모더니즘은 그 범위에 있어 학문의 영역을 넘어 사회적 의식 문화와 정치 활동의 영역도 포괄하게 된다. 현대 세계를 특징짓는 복합적이고 상호갈등적인 추세들(보편화/특수화, 동질화/차별화, 통합/분화,
수학의 다양한 모습에 관심을 갖고 관련 도서를 탐독함. ‘수학 스펙트럼(테오니파파스)’, ‘수학 세상 가볍게 읽기(데이비드 애치슨)’, ‘수학 콘서트(박경미)’, ‘세상은 수학이다(고지마 히로유키)’ 를 읽고 예술, 과학, 컴퓨터, 스포츠 등 삶의 곳곳에 내재된 수학의 일면을 발견하고 탐구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