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이고 그림 4)는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부학장을 지냈던 김춘수 교수의 작품이다. 덧붙여 그림 5,6)은 각각 1958년과 1968년에 제작된 두 미국 작가의 추상화 작품.
자신은 주로 추상미술을 하면서도 학생들 그림 7) 입시 유형에 맞춘 학생들의 정물 수채화와 20세기 이전의 정물화이다.
은 구상미술로
구상회화를 제작하였다.
폴케의 작품은 팝 아트나 개념미술적 성격을 지니고 있지만,이는 회화에
뿌리를 두고 진행된다. 전통적 회화기법 및 재료를 부정하고 특정양식에
종속되는 것을 거부한다.
대중매체와 영화, 과학 영상 기술 등에서 채택한 이미지들을 의도적으로
변형시키거나, 다양한
공식적으로 데뷔했을 때 최초의 반응은 놀라움과 혐오, 나아가 거부이기 조차했다. 이러한 거부반응은 특히 뉴욕에서 심했는데 거기에는 역사적인 이유가 있었다. 당시는 미국에서 일어난 양식으로서 최초로 국제적 명성을 획득하는 데 성공한 추상표현주의가 확고부동하게 자리 잡고 있던 때였다.
개념, 용어, 조형 요소와 원리 등을 활용하도록 다양한 학습 내용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미적 체험과 표현, 감상 영영그이 내용을 유기적이며, 연계성을 가지고 접근할 수 있도록 하여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하도록 내용을 구성하였다.
그 밖에 학생들이 스스로 술에 대한 과심을 가지고, 깊
Ⅱ. 본론
1. 모더니즘과 포스트모더니즘
1) 모더니즘이 개념
모더니즘은 현대주의 또는 근대주의로 번역될 수 있는 용어로서 일반적으로는 기성도덕과 전통적 권위를 반대하고 자유와 평등 도시의 시민 생활과 기계문명을 구가하는 사상 예술적 사조를 의미한다. 문예사조로서 모더니즘은 대개 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