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조구치 겐지(溝口健二) 등의 거장들을 배출했다. 오즈는 다다미쇼트라 불리는 일본만의 스타일을 개발했고 미조구치는 롱테이크로 대표되는 일본 특유의 영화미학을 발전시켜나갔다.
1951년 베니스영화제에서 구로사와 아키라(黑澤明) 감독의 <라쇼몽(羅生門)>이 그랑프리를 수상하면서부터 일본
작가 소개 및 작품 선정 동기
미시마 유키오 (三島由紀夫)
- 1970년 11월 25일, 미시마 유키오는 육상 자위대에 난입하여, 자위대의 각성과 궐기를 외친 후, 할복자살한다. 이 사건은 일본과 전 세계를 경악하게 만들고, 일본 군국주의의 부활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 일으켰다.
가면의 고백을
Ⅰ. 개요
일본의 영화산업은 초기부터 할리우드의 영화산업시스템과 유사한 체계로 편성되었다. 특히 닛까쓰, 쇼지꾸, 다이에이 등의 메이저 스튜디오들이 제작, 배급, 흥행의 수직적 통합을 이룸으로써 영화산업의 효율성을 극대화시켜 나갔다.
그러나 60년대 이후에 이르러 티비수상기의 보급증
2-3. 작가주의 애니메이션의 탄생
➀ 도에이 동화의 애니메이션 <태양의 왕자 호루스의 대모험>
오늘날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스튜디오가 된 스튜디오 지브리의 다카하타 이사오 감독의 첫 작품이자 그가 장면 설계와 원화에 발탁한 미야자키 하야오의 데뷔가 된 <호루스의 대모험>은 재패니메이
II.본론
- 줄거리
[이야기는 ‘오하루’라는 한 늙은 창녀의 회상에서 시작된다. 교토의 사무라이 집안의 딸로 태어난 그는 신분이 낮은 하인과 사랑에 빠졌다가 들켜 영주에게 쫓겨나고, 그의 애인은 처형당한다. 그 뒤 그는 다른 영주의 씨받이로 팔려가 아들을 낳아주고 쫓겨나 고급기생으로 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