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들과 작가들의 창작 활동에 활력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흥행체인은 여전히 메이저사들이 장악하고 있는 가운데 배급 역시 메이저 관련기업과 외국의 직배영화사들이 시장을 균점하고 있다. 동보동화, 송죽부사, 동영양화부, 일본헤랄드영화, 휴맥스 픽쳐스, 프랑스영화사, 유아이피와 20세기 폭
시장에서의 흥행이나 투자자들이 투자 선정에 있어 누가 프로듀서인가가 중요한 판단기준이 되는 것은 프로듀서나 감독, 또는 기업의 작품성과에 대한 기대와 신뢰에 기인한다.
3) 5Force 분석
모든 산업은 경쟁 환경에 노출되어 있다. 세계적으로 경쟁우위 요소를 확보하고 있는 일본의 애니메
영화 초반 벨이 집을 나와 마을의 도서관으로 가는 장면에서는 CAPS를 사용하여 멀티프레인 기법과 다중 셀 배치로 2D 애니메이션을 마치 3차원적인 입체 공간 같은 느낌으로 만들어냈다. 즉, 평면적인 2D 애니메이션을 컴퓨터의 가상공간으로 불러들여 입체화한 시도였다.
사례 2. <알라딘 (Aladdin)>의
연구하는 매니아들이 생겨났고 1977년 <우주전함 야마토>에 이어 1978년 일본 극장 아니메 역사에 혁명적 대사건으로 기록되는 극장판 <안녕 우주전함 야마토>가 개봉된다. 일본에서는 이 한편의 애니메이션을 관람하기 위해 엄청난 행렬이 늘어섰으며 상영관의 매진 행진과 함께 입장 관객 470만명이
OVA(Original Video Animation)가 보급되면서 노골적인 성행위 등 자극적인 표현을 대담하게 하고 애니메이션이라는 과장된 기법으로 더 짙게 표현되기도 했다. 그리하여 이처럼 세계 애니메이션 시장을 휩쓸던 일본의 애니메이션이 너무 폭력적이고 선정적이다 는 이유로 1990년부터 유럽시장에서 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