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사들이 시장을 균점하고 있다. 동보동화, 송죽부사, 동영양화부, 일본헤랄드영화, 휴맥스 픽쳐스, 프랑스영화사, 유아이피와 20세기 폭스사, 컬럼비아, 트라이스타 등이 그 일본메이저사와 외국직배영화사들이다. 일본영화산업은 여타 영상산업부문의 확대로 이익의 활성화를 추구하고 있지만 극
인도 - 해외로 진출하는 인도의 영화산업
스크린쿼터가 없는 인도 영화시장
인도는 1971년 이후 줄곧 세계영화 생산 대국으로 자리잡고 있다. 대략 연간 700편에서 많게는 900-1000편 가량의 영화가 제작되어 1만 3천여 개의 극장에서 상영된다. 헐리우드의 블록버스터 영화들이 세계 영화시장을
대비 몇 십 배 또는 몇 백 배의 수입을 창출함
미야자키 히야오 감독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경우 약 25억엔(약 270억원)의 제작비가 들어간 애니메이션으로 실사영화의 대작에 해당됨
이 작품의 극장 흥행실적은약 300억엔(약 3870억원)으로 제작비 대비 10배가 넘는 극장 흥행성과를 거두었음
산업 매출(58조원)에서 애니메이션은 0.6%로 출판37%(21조원), 방송 18%(10조원), 광고 16%(9조원)에 비해 매우 저조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1000억 달러 규모의 세계 애니메이션 시장에서 미국이 44%(440억 달러), 유럽은 24%(240억 달러), 일본이 22%(220억 달러)를 차지하고 있는데 비해 한국
시장의 관행과 교섭력에 따라 결정되며 따라서 그 과정이 객관적이고 명확하게 통제되지 않고 있다.
1) 제작
제작자의 역할은 크게 세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첫째, 좋은 시나리오나 영화 소재를 찾고 제작할 영화를 기획한다. 둘째, 영화에 필요한 배우, 감독을 캐스팅 하고 촬영일정을 확정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