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스포츠와 윤리
스포츠행위에 대한 윤리적 판단에의 접근으로는 일반적 정서적․인식적 접근을 살필 수 있으며, 이외에는 준법주의(遵法主義), 상대주의(相對主義), 상황주의(狀況主義)로 살펴볼 수 있다. 이는 스포츠 행위에 대한 주요한 철학적 입장으로 규정될 수 있다.
스포츠행위에서 도덕
미적 사물로 간주했다. 그 객관적 특성이 이른바 부분들의 비례 즉 크기와 수량의 비례와 배열 그리고 그 상호 관계였다. 이 이론에 따르면 미를 낳는 부분들의 관계는 수치로 표현될 수 있다. 수치의 상호 관계를 갖는 대상에서만 미를 발견할 수 있다는 주장이었다. 이 이론은 유럽 미학의 대이론으로
연구를 통한 개성 있는 소비태도, 소비자의 제품에 대한 발언력의 증대, 소비자 선호의 소구점 변화에 대응하고 새로운 소비형태와 NEEDS의 부합하여야 한다.
Personal identity 충족 상품의 개발을 위해 감성창출 응용기술력에 의한 제품의 설계미학, 제품컨셉에 대한 전략적 연구가 필요하며, 미감창출을
미학 문제를 담론하였다. 그는 예로 단속한다는 일련의 미학이론을 제출하여 유가 미학사상의 기초자가 되었고 중국 고대 미학사에 큰 영향을 끼쳤다. 공자는 미학문제를 전문적으로 논한 저작도 없고 이론도 후대의 순자처럼 체계적이지는 않지만 논어에 기록된 그의 말 중에서 미학 문제를 언급한
미적 내지 예술적 형식을 의미하며, 그 예는 우리들 생활 주위에서 무수히 찾을 수 있다. 예컨대, 광고, 디자인, 포장, 컴퓨터 그래픽, 영화 포스터, 심지어 의상까지, 이른바 자본주의 체제의 산물 일반, 인간까지도 상품미의 형식을 추구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미학의 주요 미적 대상이 예술미이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