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각한다’고 하는 미 이론에 대한 큰 변혁을 가져 왔다. 그리고 미는 본래 어떤 정신의 지각을 나타낸다고 하기에 이르러서 결국 미에 관한 이론을 세우는 것이 무의미할 정도로 미는 불가해한 것이란 결론에 이르게 된다. 호움(H. Home)에 따르면 “미라는 개념 자체는 지각하는 사람과 관련이 있다.
교육의 목적을 달성하는데 기본이 된다고 할 수 있다. 아동들이 시를 쉽고 재미있고 친근감 있게 생각할 수 있게 교사들은 시를 지도해야 한다. 교사의 학습 지도 방식과, 교사의 동시에 대한 인식도에 따라 시 교육의 목표 달성도는 달라지게 된다.
국어과 학습 지도에서 가장 어려운 단원으로 시지도
1. 유아 음악교육의 정의
유아 음악교육은 '음악'을 대상으로 하는 음악 교육이 아니고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음악교육이다. 유아를 중심으로 생각하여, 생활 속에서 음악으로 지지해주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유아음악교육은 노래 부르기나 악기 연주, 표현활동, 감상, 창작 등의 다양한 음악활동을
체험 중심의 활동을 강화하여 더불어 사는 공동체 의식과 기본 생활 습관 형성 교육을 강화한다.’라고 명시하고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원 사항으로 다음과 같이 일선 학교 현장에 지침을 내보내고 있다.
Ⅱ. 현장체험학습(현장학습)의 정의
자연 현상이나 사회 현상을 실제의 장면에서 직접 관
정의 움직임이 엿보인다. 여성으로 짐작되는 이 시의 화자는, 표면적으로 적어도 임과 언제 이별을 하더라도 무방하다는 태도를 보이지만, 이와는 정반대로 어떠한 일이 있어도 결코 임을 보내고 싶지 않다는 진심을 그 속에 숨겨 놓고 있다. 표면적인 과장과 허세가 역설적으로 그의 내면적 진실을 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