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문화예술은 현대사의 정치적 굴곡 속에서 일시적으로 말할 수 없는 박해와 탄압을 당하고 작품과 유물이 파괴를 당했지만, 그러나 망망대해 같은 그 세계는 아직도 생생히 살아 숨쉬고 있다. 그것은 중국 당국이 근본적으로 좋은 문화 예술정책을 수립 시행하고 있고 수많은 국민들은 개방화의
전통이란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것처럼 있는 그대로 보존만을 위한 고정불변의 문화유산의 의미만을 지니고 있는 것이 아니다. 전통의 계승과 재창조란 과거의 문화재 보호차원의 무조건적인 유지보존의 이어받기나 박제화된 채 박물관에서 보여주기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그 시대의 상황과 정신에
Ⅱ. 본론
1. 청록파와 동인지
1) 청록파
1930년대는 일제의 식민화·제국화 정책이 노골화되었다. 1930년대 전기의 순수시 운동에 의하여 한국의 시문단은 전대에 가지지 못했던 문학성을 획득하게된다. 이후 30년대 후기 문예종합지 문장지를 통해 청록파라고 명명되는 조지훈·박두진·박목월이 등장
81. 즐거운 편지
<즐거운 편지>
1
내 그대를 생각함은 항상 그대가 앉아 있는 배경에서 해가 지고 바람이 부는 일처럼 사소한 일일 것이나 언젠가 그대가 한 없이 괴로움 속을 헤매일 때에 오랫동안 전해 오던 그 사소함으로 그대를 불러 보리라.
2
진실로 진실로 내가 그대를 사랑하는 까닭은 내
Ⅰ. 서론
한국 춤계에 나타난 새로운 현상 중 하나는 한국의 춤문화를 바라보는 시선이 종래 서울 중심에서 벗어나 전국 단위로 확산되기 시작했다는 것과 춤계를 둘러싼 주변 문화가 점차 세분화되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이는 결국 각 지역 춤계의 기반과 춤시장이 그만큼 확장되었다는 것을 의미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