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바로크의 음악바로크 시대의 기악음악은 성악에서 독립하여 독자적인 장르로 자리 잡게 된다. 기존의 교회 선법은 장단조의 화성으로 대체되는데 조성 안에서 수직적인 화음보다는 다성부의 수평적인 조화가 강조된다. 바로크음악은 주제가 연주될 때 다른 성부는 단순한 리듬으로 움직이는데
바로크란 바로크 양식에 플랑드르의 지역색을 더한 예술양식이라고 볼 수 있다.”
“북유럽의 소박한 미술은 소시민에 의한 경제와 정치구조가 형성됨으로써 생겨나게 되었다. 이는 상업에 종사하는 시민들이 모인 공화국 사회를 일컬었는데 당시 절대적인 권력과 부를 지닌 미술의 후원자가 없었
Ⅰ. 개요
1600년부터 1750년 까지 이탈리아를 비롯한 유럽의 여러 카톨릭 국가에서 발전한 미술양식을 뜻한다. 18세기의 비평가들은 마니에리즘과 마찬가지로 바로크를 경멸적인 의미로 사용하였다. 마니에리즘과 로코코 사이의 17세기 문화 전반의 양식을 지칭하며 이는 처음으로 이탈리아가 중심이
문학작품을 주제로 한 많은 작품을 남겼으며, 그 강렬한 개성과 대담한 구도와 필치 등으로 독자적인 미적 세계를 확립하였다.
『음 악』
Ⅰ. 음악사로 본 19세기 러시아
18세기의 표트르 대제와 예카테리나 2세와 같은 서구화를 중요시한 챠르에 의해 러시아의 민속음악까지도 서양풍의 음악으로
미술관(art museum/gallery etc.)이란 용어는 미술품 을 매개로 특정분야의 문화공간으로서 자신의 정체성을 확보하고자 널리 사용하고 있지만 미술관은 넓은 의미의 박물관 속에 포함되어 있다. 우리나라의 「박물관 및 미술관 진흥법」제 1조 2항에 "미술관 이라 함은 박물관으로서 회화, 조각, 공예 , 건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