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랑드르는 종교 개혁 이후에도 카톨릭 국가로 남아 있어서 예술가들이 종교화를 제작할 수 있는 무대를 마련해 주었다. 그러므로 플랑드르바로크란 바로크 양식에 플랑드르의 지역색을 더한 예술양식이라고 볼 수 있다.”
“북유럽의 소박한 미술은 소시민에 의한 경제와 정치구조가 형성됨으로
바로크 작품의 특징이다. 이제까지 바로크에 대해 전체적인 것에 대해 설명했다면 이제는 바로크를 지역별, 시대별로 나눠보고자 한다. 1590년 처음으로 이탈리아에서 발생하여 플랑드르, 네덜란드, 스페인, 영국 그리고 프랑스에서 1715년에 막을 내리게 된다. 각 지역의 바로크를 간단하게 살펴보고 플
바로크화가인 카라바지오와 카라치 파의 영향을 받아 장족의 발전을 이루어 차차 명성을 얻는 한편, 만토바공(公)의 인정을 받아 그의 사절로서 외교적 사명을 띠고 에스파냐로 여행하였다.
1608년 어머니가 위독하다는 기별을 받고 고향에 왔을 때, 이미 어머니가 운명한 뒤였으나, 그는 플랑드르
플랑드르와 달리 네덜란드에서는 범속한 시민계급의 취향을 위해 풍경 화가들이 많았으며 편안하고 끝이 확 트인 풍경화를 주로 그렸다는 것이다. 이처럼 플랑드르와 네덜란드는 동시대에 바로크미술을 발전시켰음에도 불구하고 서로 상이한 작품세계를 보여준다.
1. 플랑드르의 바로크바로크
Ⅰ. 개요
서양미술의 주된 특징은 자연주의였다. 캔버스와 돌 위에 사실 같은 환영을 창조하는 것, 그러니까 허구의 세계를 실재의 세계처럼 만들어내는 것이 서양미술의 핵심적인 과제요 관심사였던 것이다. 이런 전통이 엄청난 도전에 직면한 때가 바로 바로 20세기다. 19세기말 산업화와 도시화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