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하는 것을 포함하는 것이다. 동작에 있어서 표현은 심적 내용을 신체적 운동에 의해서 나타내는 것이다.
특히 유아가 걷고, 달리고, 뛰고, 흔들고, 구르기도 하는 것은 자유스러운 본성의 표현이면서 동작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더욱이 유아는 여러 형태의 동작을 통해 신체를 조절하여 움직일
Ⅰ. 서론
1. 리듬 - 박의 규칙성, 규칙적인 강세 패턴
음악의 3요소라면 일반적으로 멜로디·화성·리듬을 말한다. 하지만 선율을 갖지 않는 음 악 이나 화성을 갖지 않는 음악은 쉽게 생각할 수 있는 데 반해, 리듬을 갖지 않는 음악 은 생각할 수 없다. 리듬 없이는 음악은 있을 수 없다는 이
박재현(서울대 전기공4) 씨는 예전에 매스컴과 현대사회를 수강하기 위해 강의실을 처음 찾았지만 지각으로 인해 뒷자리에 앉을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뒷자리에 앉은 박씨는 교수님의 목소리는 물론이고 교수님의 판서 또한 보이지 않았다. 이를 통해서도 알 수 있듯이 전체가 같은 높이인 예전 강의
Ⅰ. 유아와 악기 다루기
1. 악기 소리 탐색하기
1) 필요성
① 소리와 음의 개념(음악적 개념)에 대해서 알 수 있다.
② 악기를 통해 소리가 만들어지는 과학적 현상 경험하고 이해한다.
2) 교사의 역할
① 다양하게 소리를 실험해 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② 악기를 통해 무엇을 발견했는지에 대해 이야
Ⅰ. 김승옥
1. 1960년대
전쟁의 여파가 채 가시기도 전에 우리 문학은 1960년대에 돌입했다. 1960년대는 정쟁보다는 사회의 보수화와 더 관련이 깊다. 사회는 점차 보수의 길을 걸었고 그 속에서 산다는 것의 의미를 찾아가는 것이 작가의 몫으로 남게 되었다. 군사독재가 시작되고 경제개발이 추진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