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가 주목하는 한국의 만화가
(1) 이원복
대표작: 먼나라 이웃나라
- 한국 출판만화 역사상 최장기 베스트 셀러로 기록
- 일본어판, 영문판, 중국어판(대만판 포함) 발행
- 주요 국가들의 역사화 문화 압축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의 만화가
(2) 허영만
대표작: 날아라 슈퍼보드, 타짜, 식객, 각시
캐릭터 제품 : 미키마우스 시계 [잉가솔기업]
o 디즈니 이후 일본의 개발로 세계 캐릭터 산업의 25% 차지.
o 애니메이션 부분에선 세계 시장 70% 점유
o 시장규모 약 13조원
o 유럽 : 25% 점유. 텔레토비, 바나나, 미피, 뽀삐 등
o 한국 : 아기공룡 둘리, 부부보이, 호돌이, 꿈돌이, 뿌까 등.
(중략)
특징적인 영화 속 공식을 다른 학우들에게 소개하고, 토론해보고 싶다. 그의 작품들에서 공통적으로 보이는 전달하려는 내용이나 표현방식 등을 다룰 것이다. 또한 <박쥐>에서부터 드러나는 변화도 집어내어 설명할 것이다. 그 외에 배우, 시나리오, 촬영 등에 대하여 사람들이 궁금해 할 만 한 점들에
한국 문학사에서 계급주의 문학운동은 ‘염군사’와 ‘파스큘라’의 활동에서 시작되었다. 1922년 이적효(李赤曉), 이호(李浩), 김홍파(金紅波), 김두수(金斗洙), 최승일(崔承一), 심대섭(沈大燮), 김영팔(金永八), 박용대(朴容大) 등이 염군사(焰群社)를 조직하였다. 또한 김기진(金基鎭), 박영희(朴英熙),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다. 자기가 하고 싶은 일울 통하여 자신의 목적을 성취하고 자기 발전을 경험하는 것은 누구나 원하는 보람된 일이다.
Ⅱ. 디지털 사회
1. 전자상거래(e-commerce)
디지털 기술을 바탕으로 정보를 다루면서 가장 크고 빠른 변화를 보이는 부문이 경제와 산업 부문일 것이다.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