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데카르트는 샤텔로 근처의 라이에서 태어났으며 예수회 신학교에서 교육을 받았다. 그는 두 나라의 군대에서 복무했으며 여러 곳을 여행했다. 물려받은 유산이 있었고 후원자들이 돈을 대주었기 때문에 대부분의 생애를 연구에 몰두할 수 있었다. 1628년부터 1649년 까지 그는 네덜란드에서
독자중심비평서설
Ⅰ 서론
독자반응비평은 문학작품을 읽는 행위에 초점을 맞춘 비평으로, 이 비평의 주된 관심은 개별 독자들 또는 계급, 성별, 종족 등과 같은 특정한 범주에 속하는 독자들에 의한 문학작품 수용방식을 이해하고 이론화하는데 있다. 이러한 독자반응이론에서는 문학 텍스트 이
제 1 부 실천신학 서설
1. 서론 : 문제의 제기
실천 신학이 중요한 신학적 문제로 취급되기는 극히 최근의 일이었다. 지금까지 실천 신학은 신학의 실제문제를 다룬다 하여서 이른바 이론신학으로부터 서자 취급을 당하므로 신학 교육자나 피교육자가 실천신학을 소홀히 하였던 것이 사실이다. 종전(終
방법론으로 나누어져 오늘날에는 성리학과 사주명리학으로 발전되어 왔던 것이다. 그런데 이러한 사실을 모르는 사람들은 완전히 다른 학문체계로 잘못 인식하고 있으며 이를테면 퇴계나 율곡 같은 학자들의 논리는 아주 뛰어난 것이고 역학은 천한 것으로 인식하고 있는 것인데, 그들의 문집을 한번
한다. 또 새로운 형태의 파생금융상품에 대한 법적 규율의 필요성이 대두됨에도 적시에 적절하게 대처할 수 없는 포괄주의방식과 유가증권의 개념을 포괄적으로 규정하고 있는 미국 증권법을 비교, 분석함으로써 우리 증권거래법의 해석과 개정방향에 있어서의 방법론을 제시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