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는 문민정부가 탄생하고, 1990년대 말에 TV(드라마)스타, 핑클·SES·HOT같은 아이돌들이 출현하면서 크게 발전하였다. 당시에 필자는 30대 초중반에 나이였는데, 인기가 엄청났던 것을 아직도 기억한다. 이후, 수많은 자본이 투입되면서 대중문화는 큰 발전을 이루게 되었고, 관광산업과 연관을 맺게 되
문화
문맹률은 약 10%밖에 되지 않는다. 6∼15세의 어린이를 위한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는 무상의무교육이 실시되고 있다. 주로 잡지와 외국신문에 대해 행해지던 언론검열은 점차 완화되고 있다. 라디오·텔레비전 방송국 대부분이 상업적 방송국이다.
타이완에서는 중국 문화가 우세하다. 중국의
Ⅰ. 취미로 여행하기
1. 관광의 어원과 정의
관광을 뜻하는 tour는 라틴어에서 유래한 것으로 목수가 원을 그리기 위해 사용하는 도구를 뜻한다. 이 단어는 돌다, 순회하다 라는 의미를 내포하기에 유럽에서는 각지를 여행하고 온다는 의미로 함축된다. 한편 “동양에서는 관광의 어원에 대한 논란
게임에 대한 열기는 뜨겁다. 이런 열기속에서 게임만을 전문적으로 방영하는 방송국도 등장하게 되었고, '프로게이머'라는 새로운 직업군의 등장, 'e-스포츠'라는 신조어의 등장 등은 단지 열기에 그치는 것이 아닌, 온라인 게임의 우리나라 문화산업 전반에 걸친 파급력을 시사한다. 문화관광부는 이러
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
“한류(韓流)”는 1990년대 후반부터 본격적으로 중국, 동남아 지역에서 유행하고 있는 우리나라 대중문화에 대한 열기를 의미한다. 초창기에는 주로 대중가요, 드라마 등 우리나라의 대중문화에서 시작하였으나 점차적으로 게임, IT, 관광 등으로 까지 확대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