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원대 잡극배우들의 삶
1. 배우 珠簾秀를 통해 본 잡극배우의 신분적 지위
고대 중국의 문인들은 정치와 문학을 겸하여 기본적으로 그 시대의 지식인이자 사회의 지배계층으로 인정되었고 또 그에 상응하는 대우와 특권을 누려왔다. 그러나 원대에 들어오면서 원대의 문인들은 그 전대와 비교할
배우나 연출가로서 명성을 얻고 능력을 인정받는 것은 매우 힘들다고 할 수 있다. 반면 영화의 경우 창의력과 젊은 감각을 바탕으로 한 감독의 진출이 활발할 것으로 예상되고 영화산업의 발전으로 영화배우의 수요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하지만 연기력과 연출력이 뒷받침된 사람만이 관객들로부
Ⅰ. 개요
연극배우는 무대에서 바로 연극을 시작하기도 하지만 정식 연극훈련이나 다른 장르에서의 연기경험이 일반적으로 필요하다. 고등학교 졸업 후 극단의 단원으로 입문해 연기지도를 받은 후 무대에 서기도 하고 대학에서 연극관련학과를 전공하거나 혹은 연극반 활동, 연극제 참가경험을 살
배우인 최00가 이런 케이스에 해당한다. 조모씨가 바람을 핀 것이 문제되어 부부간의 정조의무를 망각하여 이혼하게 되었다고 한다. 그 경우 당사자가 아닌 제3의 입장에서는 그들의 진술만을 통해 정황을 판단할 수 밖에 없는 애매한 경우가 발생하여 재판상 이혼청구를 할 경우 위자료 보상 등을 합리
Ⅰ. 서론
배우자 선택이 시대적, 사회적으로 다른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고 인간의 주관적인 감정이 작용하는 영역이기 때문에 학자들마다 다양한 견해와 연구결과를 제시하고 있다. 교환 이론적 측면에서 배우자 선택은 배우자 선택과 관련되는 경제적 조건, 사회적 계층이나 신분, 사랑 성, 신체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