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문하기도 한다. 요즘은 해외에서 영화를 전공하고 오는 사람도 상당수 있다. 또는 드물게는 영화기획자, 시나리오작가, 배우 등이 감독으로 등단하는 경우도 있다. 연극과 영화는 종합예술이기 때문에 연출가 및 감독은 음악, 무용, 문학 등 다방면에 대한 관심과 재능이 고루 필요하다.
배우의 예술적 삶의 형식에 따라 다양하게 표현될 수 있기 때문이다.
최상규
“연극은 새해에 처음 빚은 손 만두다.”
만둣국은 언제나 먹을 수 있지만, 새해 첫 날 먹는 만둣국은 특별한 의미를 가집니다.
연극도 일회성을 가지기 때문에 매 공연마다 새해 첫 날의 만둣국처럼 특별한 의미를 지닌
공연대본, 즉 희곡이다. 그러한 것들이 곡 문장으로 씌어져야 할 필요는 없으나, 원시적이거나 즉흥적인 것에서 고도의 연극으로 발달하여 문자로 정착됨에 따라 희곡은 문학의 일종이 되어왔다. 발달한 연극 요소로서의 희곡은 배우의 행위에 의해 실연되는 것으로서, 인물의 등장과 퇴장 및 장면·상
디자이너와 무대 디자이너의 기술과 잘 훈련된 배우의 연기력, 그리고 작가의 창작법을 결합한다. 이렇게 이미지의 의미는 이미지가 동행하는 언어와 음악에 의해 반복 강화되기에, 미디어의 결합은 더 확실한 이해와 의사소통을 도와주고 생생한 지각적 경험을 일으킨다. 이를 위해 매스 미디어는 계
민요는 입과 입을 통해 계속 불러왔으며, 관혼상제의 잊혀져가는 풍습도 지켜왔고 현재에도 열심히 이어지고 있다. 먼저 고려인 이주역사를 개략적으로 살펴보고, 고려인의 생활 문화를 알아본다. 또 고려인의 예술 활동을 설명하기 위하여 공연예술의 꽃인 고려극장을 중심으로 소개해 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