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성서(성경)의 통일성과 영감
신·구약 성서가 편집·기록된 기간은 1,000년이 넘는다. 그러므로 성서의 시대적 배경이란 대단히 다양하며, 성서의 66권은 그 쓰인 장소·사람·시대가 다르기 때문에 사상적·역사적·사회적인 배경이 다르고 문체도 다르다. 그러므로 성서의 각서는 따로 그 내용에서
번역
6월 27일 아침은 화창하게 맑았다. 한여름 날의 상쾌한 온기 속에서 꽃들이 만발했고 잔디는 진초록 색을 띠었다. 10시경에 마을 사람들이 우체국과 은행 사이에 있는 광장에 모여들었다. 주민 수가 많은 마을에서는 제비뽑기(lottery)에 이틀이 걸리기 때문에 6월 26일에 시작해야 했지만, 대략 삼백
권력에의 의지’ 또는 ‘권력의지’라고도 번역되는데, 이는 모든 힘들의 계보학적 요소이며 모든 존재하는 것들의 본질이다. 이는 모든 감정들의 원천인 근원적 감정이고 모든 욕망들의 원천인 근원적 욕망이다. 힘에의 의지는 그것의 본성 속에 인간적 형태를 띤 어떤 것도 가지고 있지 않다는 점을
식민지적 정체성(동일성)의 가정을 재평가.
그것은 차별과 지배의 모든 위치들에서 필연적으로 변형과 치환이 나타남을 보여줌.
그것은 식민지 권력의 모방적이고 나르시시즘적인 요구를 해체하고, 그 동일화 과정을 전복의 전략 속에 재연루시켜서, 권력의 시선 위에 피차별자의 응시를 되돌림.
권력)라는 두 말이 결합되어서 생긴 것으로 모든 민중이 자유롭고 평등한 입장에서 정치에 참여하는 민중의 지배 · 통치의 체제를 의미하는 것이다. 따라서 민주주의란 민중이 권력을 가지는 동시에 또한 그 권력을 스스로 행사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므로 그 어원으로부터 고찰해 본다면, 민주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