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19세기의 오페라 사상에 있어서, 바그너와 상대적으로 거대한 업적을 남건 것은 베르디는 바이로이트의 거장인 바그너가 도이치 음악극의 표현력을 최대한으로 확장하였던 것과는 달리 이탈리아 오페라 본래의 생명을 최고의 표현으로 결정시켰다고 할 수 있다. 바그너에 있어서 오페라는
Ⅰ. 서론
오늘날의 오페라를 이끈 낭만주의 오페라의 쌍두마차로 잘 알려진 베르디와 바그너는 그 시대적인 환경과 문화과 예술 및 사회적으로 흐르는 풍조 즉, 낭만주의라는 동일한 테두리속에서 나름대로의 독창성과 기질을 발휘하여 각각의 고유한 오페라의 영역을 확보하여 발전시킨 인물들이
● 베르디 오페라의 특징
베르디의 오페라는 일반적으로 3기로 나누어 볼 수 있다.
① 1기 - <오베르토(Oberto), 1839>, <나부코(Nabucco), 1842>, <루이자 밀러(Luisa Millar), 1849> 등
② 2기 - <리골레토(Rigoletto), 1851>, <라 트라비아타(La Traviata), 1853>, <아이다(Aida), 1871> 등
③ 3기 - <오텔로(Otello), 1887>, <팔스타
<감상>
내가아는 오페라는 오페라의 유령, 오페라 명성황후 등이 있다.. (이것은 귀로 들은것이지 실제론 내용을 전혀 모른다.) 솔직히 오페라는 전혀 보지 못해 오페라고 하면 왠지 우아하면서 도 한편으론 따분하다고 생각이된다.. 한마디로 재미없다는 것이다. 하지만 난 "라 트라비아타" 오페라를
파리에 있는 비올레타의 살롱에서 노래하며 마시는 등 호화로운
만찬회가 열리고 있다. 순진한 시골청년 알프레도(Alfredo Germont)가
자신을 사모해오고 있었음을 알게 된 비올레타(Violetta Valery)는
처음에는 알프레도의 사랑을 비웃지만 점차 그 마음이 진심임을 알게 됐고, 그녀 역시 알프레도를 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