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머리말
오늘날 세계의 정치, 경제를 논함에 있어 중국을 빼놓을 수는 없다. 중국은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가진 거대한 시장으로서 전 세계의 수많은 투자자가 몰려들고 있으며 또한 자동차에서 식품까지, 대기업에서 중소기업에 이르기까지 업종과 규모를 막론하고 수많은 기업들이 앞 다투어 중
주어진 사회의 다른 사람들보다 적게 가지는 것, 셋째는 자신이 충분히 갖고 있지 않다고 느끼는 것이다.
이제 외환위기는 넘겼지만, 경제위기까지 극복한 것은 아니다. 상대적 빈곤이 악화되었고, 절대빈곤자 수도 증가했으며 청년실업과 장기실업 문제는 점차 고질화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빈
가상의 돈이 아닌, 현금을 이용한 실제 도박행위로 이어지는 형태로 변질되어 문제가 되고 있다.
우리는 사이버도박의 개념, 현황 및 실태, 국내외 법제와 사례를 통해서 사이버도박의 현실태를 고찰해 보고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생각해 보려고 한다.
2. 도박과 관련한 인접 개념의 고찰
(1) 도박
경제연구원은 1일 `모바일 인스턴트메신저의 딜레마 보고서에서 "2010년 ‘카카오톡’은 34억원 매출에 405억원의 적자를 냈다. 무료 서비스를 경쟁력으로 내세웠지만 늘어난 사용자를 수용할 운영비를 마련하지 못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박수윤, “춘추전국 모바일 메신저시장 대규모 적자” ,2012.04.0
보고지표를 난이도별로 1단계∼5단계로 분류하여 대기업, 중소기업, 벤처기업 등 기업규모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보고단계를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함(출처:연합뉴스 -2006년 10월 23일)
◇ 미래의 소비자를 만드는 사회 공헌 활동
- 보건복지가족부와 출산 장려를 위한 '아이낳기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