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여성문화에 대한 역사적 관심
여성문화를 역사적으로 고차한도고 하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문화사는 역사를 통해서 여성들이 그들에게 주어진 지배적인 구조 속에서 어떻게 그들의 위치를 협상해 왔는가 하는 점을 알 수 있게 하고, 그러한 협상 혹은 저항이 표현되는 수단이나 제도 등의 규칙
1. 목표 및 방향성
인터넷 사용인구가 1천만을 넘어서면서 사이버공간(Cyberspace)은 이제 우리 생활에서 떼어 낼 수 없을 만큼 중요해졌다. 사이버공간이 중요한 생활공간으로 등장한 것이다. 인터넷이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교육 등 인류문명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형성할 것이라 예상되어졌다. 그리
프로그램 등 3개 부문에서 벌어들인 외화는 총 18.7억달러, 원화로는 2조 1,440억원이었으며 이로 인해 국내에서 발생한 부가가치액은 총 1조 4,339억원으로 2004년 GDP의 0.18%를 상승시켰다.”고 발표하였다.
하지만 문화상품이 가져오는 경제적 이익만을 예상한다면 그것은 편협한 생각이다. 문화라는 무
인간의 2세 생산은 완전히 새로운 생명체를 탄생시키고 또한 그에 따라 자연스레 세상의 다양화를 불러온다는 점에서 기계나 프로그램의 복제 또는 융합과는 다르기에 2세 생산 능력 역시 훌륭한 잣대가 될 수 있다’ 가 있었다. 반면 반대하는 의견으로는 ‘생식 능력을 상실하더라도 인간이다’, ‘
Ⅰ. 서론
정보통신상에 있어 윤리적인 문제는 정보 관련 분야, 방송과 통신, 신문의 융합을 통해 나타나는 미디어분야, 컴퓨터와 관련되는 분야에 모두 관련되어있다. 정보윤리란 이들 분야에서 정보에 관련된 윤리적인 상황이나 발전추세를 파악하고 비판함과 아울러 정보를 통해 엮어지는 관계로 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