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정보통신상에 있어 윤리적인 문제는 정보 관련 분야, 방송과 통신, 신문의 융합을 통해 나타나는 미디어분야, 컴퓨터와 관련되는 분야에 모두 관련되어있다. 정보윤리란 이들 분야에서 정보에 관련된 윤리적인 상황이나 발전추세를 파악하고 비판함과 아울러 정보를 통해 엮어지는 관계로 형
정보 세계를 말한다. 또한 정보화 사회를 상징하는 개념으로서, 물질적인 실체와 떨어진 가상 공간을 말한다. 1980년대에 캐나다의 공상 과학 소설가 윌리엄 깁슨(William Gibson)이 공상과학 소설“Neuromancer" 에서 처음 사용한 신조어 이다. 현실 세계와 가장 큰 차이점은 거리감이 없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
정보화 인프라 구축에 힘을 쏟았다. 때문에 우리는 어느 나라보다 빨리 최고 수준의 정보화시대를 살고 있다. 이런 빠른 인프라구축으로 우리는 어느 때보다 편리하게 생활을 하고 있다. 그러나 PC 통신이나 인터넷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은 전화통화 만큼이나 빈번해지고 일상화되면서 이들이 가져다주
사례를 임직원 교육프로그램으로 활용하고 있어 CSR개념을 전사적으로 공유하도록 운영하는 새로운 수단으로 강화하고 있다.
˚ 일본 기업의 사례
- CSR 우수사례:
마쓰시다 전기는 1992년 ‘지속 가능한 성장’을 목표로 환경보존 관련 기본강령을 설정한 이후 지속적으로 환경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