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외가 탄생하게 되었다. 그러므로 교외는 문명의 산물이며 근대 도시의 산물이다.
이런 의미에서 이제 본문에서는 18세기 영국에서 이러한 교외화 현상이 나타나게 되는 배경과 과정, 그리고 그에 따른 결과(영향)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한다. 그럼 지금부터 ‘부르주아유토피아’의 세계로 빠져보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음식을 나르는 하인이 램프를 들고 커다란 바퀴 달린 수레를 끌고 다녀야만 했다. 그러나 이 집이 이 후작의 전부는 아니었다. 아일랜드에 부동산을 소유하고 런던에 집 한 채, 지중해에도 교외 주택 한 채 등 여러 곳에 집을 소유하고 있었다. 그러나 모든 상류층이 이러한 생활을 영위했던 것은 아니
부르주아가 경제에서 점차 결정적 지위를 차지하게 됨에 따라, 귀족층은 사회적 교제에서 위계질서를 더욱 엄격히 강조하고 왕의 특권을 이용함으로써 물질적 우위를 보완하려는 동안, 살롱에서는 귀족 및 이들에 동화된 은행과 관료제의 대부르주아가 ‘지식인’과 동등한 기반 위에서 만나게 된다.
1.1. 페미니즘의 어원과 정의
페미니즘의 어원은 라틴어 'fmale' 여자라는 뜻을 가졌다. 'male'은 남자이고, 'fe-'는 '-가 아니다.' 즉, 남자가 아니라는 뜻이다. feminine은 여성스러운 것, 따라서 '-ism' (-주의)가 붙은 feminism은 여성주의가 된다 브리태니커세계대백과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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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미니즘은 두 가지 차원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