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교육은 실제로 교사나 전문가들이 부모를 교육시키는, ‘교육받는다’는 소극적인 의미가 함축되어 있었다. 그러나 미국의 Head Star 운동이나 유아교육의 관심 확대로 얻어진 많은 교육 프로그램들의 연구 결과, 부모교육은 교사나 전문가와 가정의 부모가 상하주종 혹은 일방통행적인 주입의 관
부모는 사회의 전반적인 병폐 및 결혼과 가정생활 영역 붕괴 현상으로 인해 바른 부모의 모델을 제대로 보면서 자라지 못했기 때문에 그들은 도움을 필요로 하며, 그들을 위해 교회는 부모들의 교육에 뒷받침을 해주어야 한다. 가정은 하나님에 관한 일을 가르치는 데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맡아야 하
부모가 자녀를 어떤 태도로 대하는 가는 자녀성장에 절대적이다. 그러한 믿음과 생각은 오래전부터 있어왔던 모양이다. 물론 우리나라에서는 서양과 다른 환경이어서 부모교육이라는 말로 불려진지 얼마 안 됐다. 이처럼 서양에서는 고대사회 때부터 부모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었고 이 시기에 부모
사회의 급속한 변화와 성장은 부모의 기능 및 역할의 변화를 가져오게 했고, 부모역할에 대한 상충적인 정보가 공존하게 되어서 부모들은 바람직한 부모역할을 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또한 여성의 취업 기회가 확대되고 핵가족화로 가정의 교육적 기능이 약화되면서 자녀성장을 위한 교육적 환
사회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건실하고 유능한 국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4) 청소년복지의 문제점
청소년 자녀의 문제가 날로 심각해짐에 따라 청소년복지에 대한 관심이 점차 확대되고 있으나 개념적 접근에서 청소년복지의 영역과 대상의 확대와 전문성에 대한 논의는 되고 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