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각, 거기서 벗어나기 위한 전환적 자세를 취하였다. 김우진은 그러한 학생극 운동의 중심에서 당대에 성행하던 신파극과는 다른 새로운 극의 실현을 위해 노력한 극작가였다. 또한 동시대의 그러한 노력들이 대체로 서구지향적이고 관념적인 경향인 것에 비해 그는 현실의 구체적 체험에 기반한 창
지각의 왜곡된 측면을 포함하는데, 1824년 영국의 피터 마크 로제(Peter Mark Roget) 박사가 왕립학술원에서 <수직 구경을 통해 보이는 바퀴살 형태의 착시 설명>이라는 제목의 논문을 통해 구체적인 정리를 이루게 된다. 로제의 설명에 이어 또 다른 영국인 의사 존 에어튼 파리스(John Ayrton Paris)가 1826년 런던
메시지에 대한 학생들의 반응을 지각하고 그에 대해 응답한다.
2. 메시지
송신자에 의해 창출된 자극들
- 송신자가 메시지가 전달되기 전에 내리는 결정 -
*메시지를 조직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수신자에게 메시지 내용을 명확하게 나타내는 단어는?
*그 단어들은 어떤 구조로 제시되어야 하는가?
분위기적 인상을 중시한 것처럼 음악에서도 이와 흡사하게 선율이나 형식의 명확성 대신에 감정을 강조하는 색채적 음악을 쓴다 하여 애매하다는 비판을 받았다. 드뷔시는 자신을 인상주의자라기 보다는, 합리적 자연주의에 반대하여 비합리성, 분위기, 상상력을 옹호한 상징주의자라고 생각했다. 음
[1장] 나이는 숫자에 불과한가?
1. 내 인생의 지금은 몇 막 몇 장?
1) 나이로 형성되는 관계
• “How old are you?”는 대한민국에서만 통용되는 인사말
• 몇 살인지의 직접적 물음과 몇 학번, 무슨 띠인지의 간접적 물음으로 호칭과 높임말의 사용
• 나이에 따른 관계 형성
대부분의 문화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