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사업으로 전환하고 있음.
소니, 산요, NEC 등 가전 업체와 MicroSoft 등의 소프트웨어개발 및 정보통신업체의 게임시장 참여가 증가하고 있음.
헐리우드 영화가의 게임시장에 참여하여 대자본 투자하고 있음.
비디오게임과 아케이드게임의 전문회사인 세가엔터프라이즈사의 PC게임 유통시작
경쟁
나. 국내 비디오게임시장 현황과 전망
세계적으로 큰 규모를 지닌 세계시장에 비해 우리나라의 비디오게임시장은 2002년 2월 소니의 비디오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2(이하 PS2)가 출시되기 이전까지 PC, 온라인 게임의 1/10규모라는 매우 초라한 모습을 보이고 있었다.
가장 큰 이유로는 작년 정식출시 이
비디오게임기인 홈 퐁(Home Pong)을 출시하여 아케이드와 가정용 게임기를 동시에 생산한 첫 회사가 되었으며 불과 500달러의 자금으로 시작하여 10년 후에는 20억 달러의 기업으로 변모, 미국 역사상 가장 빠른 성장을 보여 준 기업이 되었다.
이러한 아타리 사의 성공은 곧 수많은 게임시장 경쟁자들을
게임이 팔린 비디오게임의 대명사가 되었다.
3. 아케이드게임 분야
컴퓨터게임장 및 게임센타, 테마파크에 설치하는 게임으로 동전(코인)을 넣어 플레이 하는 게임이다. 개발비가 높으며, 고가이므로 비디오게임이나 PC게임과 같은 대량의 판매는 이루어지지 않으나 고가이므로 매우 큰 시장규모
Ⅱ.본론
1.세계 게임산업 현황
게임시장은 2008년 400억달러에 이르러 최고조에 달한다. 비디오게임시장이 180억달러를 넘어 전체 시장의 66%를 차지 아시아, 태평양, 기타지역은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측한다.
전세계 게임시장은 오는 2008년 400억달러에 이르러 최고조에 달하고 그 이후에는 시장규모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