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 역사
마이브리지라는 사진사가 말의 정지된 사진을 연속으로 찍어 원통에 부착한 후 빠른 속도로 회전
움직임을 필름에 담아내는 것이 영화의 첫 번째 시도
1988년
토머스 에디슨과 그의 조수
로리 딕슨, 프레드 오트는
최초의 활동 사진기인 키네토그래프를 발명
1982
에디
산업화 현황
o 영화 투자/배급 산업이 CJ엔터테인먼트(튜브)와 씨네마서비스(로커스홀딩스)의 과점구조로 재편 중
o 인수/합병 등을 통한 규모 및 사업영역의 확장 추구
o 코스닥 상장 엔터테인먼트 기업의 수 증가
- 애니메이션: 한신코퍼레이션, 코코엔터프라이즈, 대원 C&A홀딩스
- 음반: 예당, SM,
산업(게임콘텐츠산업)
1. 컨텐츠 시장
첫째, 컨텐츠 시장은 패키지와 네트워크로 구분되며, 패키지 컨텐츠 시장은 약 4,884억 엔으로 전년대비 9.4% 감소했다. 이를 가정용 게임기기용 컨텐츠와 PC게임용 컨텐츠로 나눠보면, 가정용의 경우 4,763억 엔으로 전년대비 9.6% 줄어 연속 감소했다. 소니 컴퓨터
Ⅰ. 우주산업의 지식경쟁력
1. 전략적 제휴 및 아웃소싱 강화
외국의 대형업체가 주도하는 글로벌 컨소시엄 개발사업에 적극 참여하여 장기적 핵심역량인 첨단기술을 습득함과 동시에 수출증대효과를 도모해야 할 것이다. 현대전자의 사례에서 보여주듯이 동 업체는 미국기업이 주도하는 글로벌
Ⅰ. 서론
대기업들이 음반산업의 잠재성을 보고 이 분야에 몰려들기 시작한 것은 93년과 94년을 전후해서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대기업들은 대기업 고유의 대자본중심 기업관행으로 일관하다 중소기업의 고유 업종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면서 하나둘씩 물러나는 추세인데, 얼마 전 삼성영상사업단은 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