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반하는 시각을 통하여 입체성과 운동성을 형성하고 있다.
Ⅱ. 조소(미술 조소)의 분류
1. 공간적 분류
1) 환조
환조는 어느 방향에서나 감상할 수 있게 만든 입체적인 표현 방법을 말한다. 환조로 표현할 때에는 대상을 여러 각도에서 관찰한 다음 구조, 양감, 비례, 동세 등에 주의하여 나타내도
비례를 동시에 내세우고 있는 것을 보면 그가 말하는 단순성의 의미가 무엇인지 한층 명확해진다.
‘자연감’과 관계해서 언급한 바 있지만, 그에 의하면 과장과 왜곡이 없는 상태를 ‘자연스러움’으로 인식할 수 있고, 이때 이 자연스러움도 ‘평상시의 단순성’, 또는 과욕이 없는 상태(Anspruchlosigk
비례(Symmetry)의 적용일 것이라고 합니다. 이는 헬레리즘 시대의 비트루비우스가 알아낸 안정감과 아름다움의 비율을 우리의 선조들도 이미 알고 있었고, 그때 벌써 건축에 실제로 사용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ꡒ균제비례ꡓ를 적용해서 만든 건축양식은 불국사의 대웅전의 크기
Ⅰ. 개요
근대국가가 가진 감시사회적 성격은 기든스(1985)의 연구를 통해 잘 드러나고 있다. 그는 여기서 봉건제에서 절대주의국가를 통해 근대 민족국가로 옮겨가는 서구 유럽의 역사적 변화과정에 대한 분석을 통해 감시사회가 ― 그간 많은 고전 사회학자들에게는 과소평가 되었지만 ― 근대국가
Ⅰ. 서론
사이버공간에서의 익명성은 자유로운 의사소통을 가능케 함으로써 그것을 해방공간으로 자리 잡게 하는 동시에 자신을 드러내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을 이용하여 무책임한 발언이나 명예훼손·모욕, 혹은 유언비어 등의 폐해를 드러내기도 한다. 그러다보니 오프라인상에 존재하던 기존의 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