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오게 되었다. 그러나 19세기 후반에 접어들어 유럽을 풍미한 오페레타와 그 계열의 음악극 형식을 수용하면서 20세기 이후에는 미국인의 기호에 맞추어 발달한 대중 음악극을 뮤지컬이라고 부르게 되었다.
영국의 발라드 오페라와 코믹 오페라, 비엔나식의 오페레타, 프랑스의 오페라 부파, 코미디,
오페라 <티투스>의 리허설을 돕기 위해 1791년 8월에 부인 콘스탄체와 제자를 데리고 프라하로 갔다. 또 거기서 자신의 오페라 <돈지오반니>를 지휘했다. 그곳 사람들은 그를 매우 환영했다. 9월에 <티투스> 때문에 작곡이 늦어진 <요술피리>의 초연이 비엔나에서 있었고, 그 후 클라리넷 협주곡 A장조를 클
☞ 오페라의 어원
오페라는 원래 라틴어 오푸스(opus:작품)의 복수형이다. 오페라 발생기(요람기)에는 드라마인 뮤지카(dramma in musica) 또는 드라마 페르 뮤지카(dramma per musica)라고 하였다. 이것은 ‘음악에 의한(을 위한) 극’을 의미하는데 나중에 오페라 인 무지카(opera in musica)가 되고 다시 오페라로
Ⅰ. 서론
서양음악의 출발점이라 할 수 있는 전례음악의 낭송을 모태로 하여 르네상스 시대에 탄생한 레치타티보는 바로크와 낭만시대를 지나 격동의 근대 시대를 거쳐 현대의 오페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변천과정을 겪었고 이를 나라별, 시대별 배경과 함께 정리해 봄으로써 오페라사를 보는 새
1. 라틴댄스
1)룸바
춤은 쿠바에 들여온 아프리카 흑인 노예들의 춤이며, 양발보다는 몸의 동작만을 강조한 춤에서 그 유래를 찾아볼 수 있다. 이 춤에서는 항아리나 스푼, 병을 서로 두드려서 만들어지는 교차되는 듯한 복잡한 리듬이, 멜로디보다 더욱 중요하게 여겨졌었다.
룸바는 19세기에 하바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