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 부파는 오페라 셰리아와는 달리 아리아보다 중창과 합창이 중요한 역할을 하면서 등장인물들 간의 왕성한 상호작용이 일어난다. 이에 따라 실질적인 드라마와 연기를 발전시킬 수 있는 특징이 있다. 폴 맥가, 정병선 옮김, 「모차르트-혁명의 서곡」, 책갈피, 2002, p.134-139.
또한 무대 장치가 간
모차르트에게 많은 돈을 주고 간다. 그리고 레오폴트 2세의 대관식 위촉 작품인 오페라 <티투스> 역시 급히 써야 할 작품이었다. 기일에 쫓기면서 가장 먼저 끝낸 오페라 <티투스>의 리허설을 돕기 위해 1791년 8월에 부인 콘스탄체와 제자를 데리고 프라하로 갔다. 또 거기서 자신의 오페라 <돈지오반니>
모차르트가 태어난 1756년은 전유럽의 전쟁인 7년전쟁이 시작된 때이고 1775년에는 미국독립전쟁으로 인해 프랑스와 영국이 그리고 터키와 오스트리아(합스부르크가)의 투르크 전쟁으로, 전 유럽이 불안한 상태였다. 전쟁이 일어나면서 군수품지원과 병력차출로 인해 서민들의 부담이 증가되면서 불만
이탈리아 음악에 기초
- 종교의 차이로 이탈리아의 영향은 크지 않음
- 이탈리아의 특징을 흡수시켜 독일양식 창안
독일 오페라
30년 전쟁 이후 이탈리아 오페라 수입
- 1678년 함부르크 공공 오페라 극장 건설
- 징슈필 : 노래 연극, 독일 오페라, 민속적인 음악, 독일어로 된 연극대사
모차르트의 아버지가 죽고 작곡한 곡이다. 모차르트의 슬픔을 나타낸다.
·아버지의 환상을 보고 진혼곡을 작곡하지만 완성하지 못한 체 죽음을 맞이한다. 그의 장례식에서 진혼곡 ‘레퀴엠’이 나오며 영화가 끝이 난다.
2. 독일음악의 흐름
1. 바로크 시대(16세기 후반~18세기 말)
- 오페라, 오라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