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레포트
  • [동양미술사] 인물화 -수,당시대를 중심으로
    사녀화(仕女畵)/ 고사인물화(故事人物畵) 2. 인물화의 발전 - 춘추전국~한대(漢代 기원전206~기원후219): 감계(鑑戒)적, 정교(政敎)적 기능 - 한대 이후~ 당대(唐代 618~907) : 인물화가 회화의 가장 중요한 위치를 차지함. (반면, 산수화는 위진남북조(265~581)부터 인물화나 종교화의 배경으로 그려지기
    2009-02-20 | 1,100원 | 5p | 인물화 그림 회화 인물 중국 사녀화 시대 ㆍ 도석인물화 염입본   [동양미술사] 인물화 -수,당시대를 중심으로
  • 당대 화론 보고서
    사녀화, 화조화나 묵화는 측천무후 시대에 시작되고, 성당기에는 천재화가 오도현(吳道玄)이 백묘화를 부흥시켰고, 그에 입각하여 회화의 지도이념인 사의를 제창했다. 또 오도현(吳道玄)은 당대의 대표적 화가로서 불교, 도교에 관한 것을 많이 그렸고, 이러한 필법이 오가풍(吾家風)이라 불리며 당대
    2016-04-16 | 800원 | 7p | 당대 화론 보고서
  • 당대 회화 보고서
    사녀화, 화조화나 묵화는 측천무후 시대에 시작되고, 성당기에는 천재화가 오도현(吳道玄)이 백묘화를 부흥시켰고, 그에 입각하여 회화의 지도이념인 사의를 제창했다. 또 오도현(吳道玄)은 당대의 대표적 화가로서 불교, 도교에 관한 것을 많이 그렸고, 이러한 필법이 오가풍(吾家風)이라 불리며 당대
    2016-04-16 | 800원 | 5p | 당대 회화 보고서
  • 사녀 도장 훤과 주방
    사녀화에 특히 뛰어났다. 궁정의 연회장면을 주요 제재로 하였고, 귀공자, 안마, 궁정의 부녀자, 궁정의 정원등을 잘 그렸으며 작품속의 여인들은 단아하고 아름다운 풍채에 풍만하고 수려한 형상으로 모두 독특한 효과를 보여준다. 장훤은 아직 사녀도의 양식이 확립되기 전에 활약하였으므로 그의
    2016-04-16 | 800원 | 5p | 사녀 도장 훤과 주방
  • 주방周昉
    주방(周昉) *당 대의 회화1(618~907) 당은 중국 역사상 가장 찬란한 문화를 형성했던 중국의 통일 왕조로서 시기적으로 (7C~9C)에 이르며 중국회화의 성숙기라 할 수 있다. 1)동서의 문화교류를 통해 불교와 도교가 발달하였고, 2)회화 개방의 시기로서 많은 화가를 배출하였을 뿐 아니라 3)외래사상을 독창
    2016-04-16 | 800원 | 5p | 주방周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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