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 의도
원소스 멀티유즈
스토리텔링
연구의도
현대 One Source Multi Use(OSMU)의 양상
실제 창작에 있어 시나리오화의 변화의 양상과 그 한계
One Source Multi Use
Storytelling
현대 한국 영화 사례실제 창작으로 보는 시나리오화
(중략)
한국영화사례실제 창작하기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
최우수 작품상, 남우조연상(허준호), 각본상(이기철 외 1명), 촬영상(최영환), 음악상(방준석), 남자인기스타상(조인성)을 수상하였다. 이 장에서는 영화기획제작4공통 2019∼2021년에 극장에서 개봉한 한국영화를 사례로 들어, 영화기획 및 제작의 각 단계를 체계적으로 자세히 설명하기로 하자.
실제 문제를 확인한 다음에, 각기 다른 의견을 가진 상대에게 만족스러운 해결이 되기 위해 그들이 요구하는 것이 무엇인지 말하게 한다.
⑤ 의견일치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상대방에게 팀 또는 경우에 따라 중재자의 결정을 따르도록 요구한다.
⑥ 의견이 일치되면, 상대방에게 논쟁을 접고 다음 절차
한국영화의 흥행 성적이 좋아진 것은 우리 영화계가 지난 10년 동안 노하우를 축적하며 숙련도를 끌어올리기 위해 노력해 온데다, 창조적인 분야를 인정해 주는 사회 분위기가 맞물려 빚어진 결과』라고 말했다.
최근 2년간 한국영화와 외국 영화(대부분이 헐리웃 영화이다)의 관객수를 단적으
한국영화 산업에 대해 분석해 보면 다음과 같다.
① 한국영화의 점유율 50% 돌파
2003년 11월까지 49% 이상의 점유율을 유지하면서 연말까지 한국영화 점유율이 최초로 50%를 넘을 것으로 예측하였었고, 최근 개봉된 ‘실미도’와 ‘태극기 휘날리며’의 연이은 흥행 성공으로 말미암아 관객 1000만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