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컨텐츠에 대한 사용자들의 접근이 용이해지고, 사용에 대한 기본학습이 잘 되어 있음
-> 기존의 서적보다 시청각적으로 더 만족을 줄 수 있는 디지털컨텐츠에 대한 거부감이 없음
-> 가정에서 인터넷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늘어남
유료 디지털컨텐츠에 대한 인식 호전
-> 가치있는 컨
* Digital Contents 시장의 특성
- 컨텐츠 제품의 세분화 및 소액화 추세
- 결제시스템이 신용카드, 계좌이체 위주로 구성
- 사용자의 온라인 기반 지불에 대한 불신 및 사용상의 불편(ex: 카드 결제 에러)
- 소액 디지털컨텐츠 지불 수단의 부재
- 10대후반 - 20대 후반까지 주 이용층
- 최대 사용자층인 학생
사업전략(2)
성공적인 영업전략
기존 비디오방과의 인테리어, 음향장비, 가격 차별화
엄격한 상권 분석 및 상권보장
Open 점포마다 지역 특성에 맞는 영업전략 제시
Open 점포마다 본사 책임의 담당직원 배치 및 철저한 A/S 보장
영업 제작사/배급사들과의 제휴에 의한 최신영화 컨텐츠의 지속적인 제
Ⅰ. 서론
광의의 개념에서 제품이란 우리가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컴퓨터, 소프트웨어, 책, 치약, 칫솔에서 미래의 안전생활을 보장하기 위해 가입하는 보험이나 재산의 증식을 목적으로 하는 주식투자 등 모든 것을 포함한다. 즉 제품이란 사람의 기본적인 필요와 욕구를 만족시켜 줄 수 있는 재화나
차이가 있었다.
첫째, CATV는 유선전송선로를 통하여 전송되어 불특정 다수에 의한 수신이 불가능하였으며 계약에 의하여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둘째, 전파를 이용하여 공중으로(over the air) 전송되는 지상파 방송과는 달리 유선전송선로를 설치해야 했으며 이 전송망은 CATV 사업자의 사유재산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