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공간은 네트가 존재하는 곳은 어디든지 구성될 수 있기에 네트는 사이버 공간이 탄생하기 위한 필연적인 전제조건이라고 볼 수 있다. 사이버 공간은 컴퓨터를 켜는 순간 나타나고 끄는 순간 사라지는 “장소 없는 공간”(Placeless Place)(Ogden)이다. 특히 인터넷이 점차 일상생활을 하는데 없어서는
가상현실의 개념이나 중요성을 인식하고, 그리고 가상현실 시스템이나 소프트웨어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기본적인 조작에 대한 교육 및 훈련 프로그램의 개발도 시급하다. 그러나 가상현실 설치와 운영상에 있어 방대한 시스템을 고려 할 때, 이는 한 개인의 힘으로는 불가능하며 가상현실에 대한 지
방안으로, 선진국의 온실가스 감축 목표치를 규정하였다. 1997년 12월 일본 교토에서 개최된 기후변화협약 제3차 당사국총회에서 채택되었다.
27. 황사주의보 기준 : 400㎍/㎥
황사 특보 중 주의보는 1시간 평균 미세먼지 농도 400㎍/㎥ 이상이고 2시간 이상 지속될 것으로 예상될 때 발령되는데 노약자
사이버 범죄의 노출도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따라서 이 보고서에서는 청소년중독의 원인 및 문제점들을 살펴보고 청소년 인터넷 중독에 대한 개입방법에 대하여 논의해보고자 한다.
Ⅱ. 인터넷 중독의 의미
1. 인터넷 중독의 정의
중독이라 하면 흔히 마약중독, 알코올중독과 같은 술이나
터넷 사용, 재발, 내성 및 의존성 그리고 생활상의 장애와 같은 요인 모두가 나타 날 때 인터넷 중독으로 간주 할 수 있다고 한다.
2. 인터넷 중독의 유형인터넷 중독에 대한 분류는 학자마다 다소 다르지만 Young은 인터넷 중독의 유형을 대화방이나 동호회에 몰두하는 사이버 교제 중독, 온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