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출이었다고 할 수 있다. 본 과제에서는 제시한 사진가 중에 한 명을 선정하고, 선정한 사진가의 사진 작업에 대해 ‘무엇(What)을, 어떻게(How), 왜(Why) 촬영했는지’를 조사하고 선정한 사진가의 작품과 관련해서 피사체, 카메라테크닉, 작가, 스토리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해보고자 한다.
소통한다. 그리고 그 ‘눈’으로 인해 지우지 못하는 상처를 입는다. 그는 의도하지 않게 한 사건을 보게 된다. 5.18항쟁이라는 역사의 적나라한 한 단면이었다. 새벽녘 길에서 총을 맞고 쓰러지는 한 사람의 죽음을 우연히 사진에 담게 되면서 ‘나’의 삶은 어딘가 조금씩 뒤틀어지기 시작했다.
3.촬영의 기법(예: panning등)
1. 카메라 움직임에 따른 영상 표현법.
- 고정 숏(Fixe Shot) : 카메라의 움직임이 없는 상태에서 촬영(삼각대 이용)
안정된 화면 제공.
- 줌(Zoom) : 줌렌즈 이용.
줌 인(ZI.Zoom In) : 줌렌즈를 사용해서 멀리있는 피사체를 크
사진을 넘나드는 영화포스터 작업으로 잘 알려져 있다. 1998년 패션 저널리스트상인 올해의 패션사진 기자상을 역대 최연소로 수상하였으며, 현재 이화여자대학교 패션디자인과에 출강하고 있다. 원빈, 이효리, 권상우 사진집을 출간하였다.
다큐멘터리 사진작가 성남훈이 ‘부유하는 슬픔의 시'를 주
사진영상론3공통) 1. 교재 9장 사진의 역사에서 언급되고 있는 사진작가 중 한 명과 그가 찍은 사진 하나를 선택하여 그 인물과 해당 사진의 역사적 의의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하시오. (반드시 교재에서 언급되지 않은 자신만의 의견을 제시할 것) (25점)
2. 현대적 의미의 신화와 이데올로기, 그리고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