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이라는 이름과 함께 ‘디지털’이라는 새로운 구조로 재편(再編)되고 있음을 선포하는 교만한 선언이다. 하지만 이 선포의 교만함을 간과(看過)하기엔 그 영역이 너무나 놀랍도록 넓어지고 있고 그 확산 속도가 매우 빠르다는 것에 우리는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보이지 않는 정보화의 성장은
사회/과학/직업탐구영역, 제2외국어/한문영역은 개별 교과의 특성을 바탕으로 사고력 중심의 평가를 지향할 것으로 되어있다.
그리고 일반계 고등학교의 7차 교육과정의 교과목 편제와 <표-1>의 200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직접적 출제의 범위를 비교해 볼 때, 제2외국어를 제외한 모든 영역에서 고
과학은 사회와 항상 연관되어 있었다. 실용주의적 성격이 강했던 아랍사회에서는 고대 그리스 과학을 그 성격에 맞춰 수용하였다. 과학 문화와 활동은 사회 내에서 일정한 안정과 후원체계를 요구하므로 로마나 이슬람 세력의 쇠퇴는 그 과학문명의 쇠퇴를 야기했다.
하지만, 17c이전 즉 국가 권력이
사회의 책임 있는 일원이 될 수 있도록 준비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것은 유대인의 귀중한 가치인 국가에 대한 사랑과 자유 및 인내의 원리에 그 기반을 두고 있다. 또한 이스라엘의 교육은 국가의 지속적인 발달에 기반이 되는, 과학과 기술을 강조하는 수준 높은 지식을 전달하는 데 역점을 두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