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이미지와 이야기
영화에서의 이미지가 재현성에서 벗어나는 순간 이미지는 단순한 사유의 재현적 모방이라는 지위에서 벗어나서 존재론적 독자성을 가지게 된다.
이미지에 관한 논의가 지향하는 점은 영화를 언어학에 기초를 둔 기호학적 접근에 대한 공격이다.(해석적 도식은 불가능하다)
말하기 방식에 대한 고찰
판소리는 문학적 요소와 음악적 요소를 동시에 지닌 까닭에 문체와 수사 방식이 매우 다양하다. 앞서 말했듯이 판소리는 종합적 예술로서 문학적인 면에서도 다양한 갈래의 특징을 지니고 있다. 판소리의 창자의 역할과 표현에 따라 운문적 특징과 산문적 특징 다양하게 드러
산문적 표현으로 이루어져있다. 판소리는 그 말하기 방식이 다양해서, 판소리를 통하여 우리말의 운문 작시법과 산문 표현법의 전형을 다양하게 볼 수 있다. 그리고 욕설이나 재담을 통해 구어의 생동성을 확인할 수 있고 시구, 문장 등을 통하여 과거, 우리 조상들의 언어생활을 엿볼 수 있다.
말하기, 즉 인물의 형상화를 통해 깊이 있는 감동의 바닥으로 독자를 이끌 수 있음을 잘 보여준다. 그러할 때 그에 의해 제작된 인물들은 따뜻한 감성과 인본주의의 소유자이며 끝까지 인간답기를 포기하지 않는 성격적 특성을 가지고 있다. 하나의 완결된 자기 세계를 풍성하고 밀도 있게 제작함으로
말하기도 합니다. 빌보드가 발표한 공식적인 첫 힙합은 자메이카의 글럽에서 활동하다 미국으로 이주한 Kool Dj Here가 할로윈 파티에서 브레이크 비트를 시도하며 랩을 구사한 것이라고 말합니다. Kool DJ Here는 자신이 가지고 있던 R&B 나 Funk음반을 자주 틀어주었는데, 그는 때때로 이 음악들의 간주부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