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살리에리
(1) 살리에리는 영화 속처럼 질투심 많은 인물이었나?
극적 연출을 위해 몇몇 자료에서 드러난 살리에리가 모차르트의 음악 활동을 방해한 사실을 부각시킨 것으로 보인다. 영화 속 살리에리의 대사처럼 실제살리에리는 재능 있는 가난한 음악가들에게 가르침의 손길을 내밀었으며, 불쌍
아마데우스>이다.
그와 동시대를 살았던 궁정음악가 살리에리의 입장에서 모차르트의 삶을 기술한 이 연극은 이후 영화로 제작되어 전 세계적인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그 해 아카데미상을 휩쓸었다. 영국 극작가 피터 셰퍼의 희곡 <아마데우스>는 피터 홀의 연출로 1979년 11월 영국에서 초연되었고 , 198
『아마데우스』 영화 속에서는 천재성을 대표하는 모차르트와 보통 사람임을 대표하는 살리에리의 갈등 구조를 잘 살필 수 있다. 타고난 재능과 노력의 소산, 즉 ‘비범’과 ‘평범’의 대립으로 인해 갈등하고 결국 신에게서 등을 돌리는 살리에리의 모습을 통해 자신과 같다는 감정 이입과 연민을
아마데우스」(Amadeus, 1979)등 주로 인생에 대한 철학적인 탐색을 하는 작품들을 계속 발표하여 영국뿐 아니라 미국과 온 세계에 진지한 극작가라고 알려지게 되었다. 또한 영국과 미국 등지에서 희곡작가에게 주어지는 영예로운 다양한 상을 받아서 그의 명성은 더욱 확고하게 되었다. 그의 극작품들은
Ⅰ. 서론 - 영화음악의 정의
영화를 위해 작곡, 편곡, 선곡된 음악이다. 종합예술인 영화의 한 요소이지만 영상을 주체로 하고, 다시 대사에 의해서 전해지는 이야기나 사상성이 손상되어서는 안 된다고 하는 제약과 특수성을 지녔다. 원칙적으로 영화음악 작가(작곡자 ·편곡자 등)는 어디까지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