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적 제의가 아니라 사람들이 산제물을 지속적으로 드리도록 요구하는 것이다. 이런 제사는 새로운 시대, 성령의 시대에서 모든 인간 관계 속에 연결된 전인격적인 것이다. 존 지슬러, [로마서 주석] ( 서울 : 기독교 문서서회, 2002 ), 358-359
2절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오직 변화를 받아
신앙의 기본적인 형태라 할 수 있는 씨신형 신사는 특정 지역에 한정된 폐쇄적인 공동체 마츠리가 중심이 되며 제신의 이름이나 영험은 그리 중시되지 않는다. 이에 비해 헤이안 초기 이래 영험있다고 믿어지는 가미들이 지역의 한계를 넘어서 각지에 퍼져 나감으로써 신도신앙의 새로운 발전이 이루
2. 신앙공동체
(1) 공동체의 본질
1) 공통의 목적과 의지 공유해야 한다.
2) 소규모적인 인원으로 구성원과의 상호작용이 끊임없이 일어나는 역동적이고
창의적인 곳이어야 한다.
3) 3세대가 공존하며 다른 세대와 상호작용이 있어야 한다.
※ 3세대 : 미래를 향한 환상과 꿈에 사는 1세대, 현
공동체의 예전에 의미 깊게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통해 준비시키는 일이 요청된다. 이런 과정 속에서 신앙은 성인에게서 어린이에게로 자연스럽게 전수되는 것이다.
두 번째 의식은, 세례, 첫 성찬, 안수식, 임종예배 등과 같은, 신앙인의 중요한 전환점과 연결되어 있는 예전이다. 또한 이와
존 스토트는 전도와 사회적 사역과의 관계를 세가지로 요약하였다. 첫째는, 복음전도의 수단으로서의 사회사역이고, 둘째는 복음전도의 한 형태로서의 사회사역이며, 셋째는 복음전도의 파트너로서의 사회사역이다. 그가 본 세 번째 방법은 다시 말해서 사회사역을 복음전도의 동반자로 보는 것이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