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 론: 이효리의 신화, 섹시 코드 그리고 현대의 신화에 담겨진 기호학적 진실
장자는 제물론을 통해 선악, 미추의 구분이 없다고 했지만, 우리는 시대와 더불어 그리고 각 시대 안에서 아름다움 혹은 성적 매력에 관한 기호들을 양산해 내고 있다. 각 시대의 기호들은 하나의 보편적인 성향을 지니
색채에 대한 배려가 가득하고 베르메르와 그리트의 사랑을 은밀하게 그려내고 있다. 또한 이 영화 속에서는 우리가 자칫 하면 지나칠 수도 있는 동방코드를 보여주고 있으며, 17세기 네덜란드 델프트의 모습을 고스란히 잔잔한 미학 속에서 담아내고 있다. 본고에서는 간단하게 영화 <진주귀고리를 한
미디어를 움직이는 원동력은 바로 광고이다. 하루에도 수도 없이 많은 다양한 종류의 광고가 쏟아져 나오고 있다. 특히 최근 광고의 특색은 컴퓨터통신과 문자메시지를 즐기는 이른바 N세대를 타겟으로 하는 광고가 많다는 것이다. 이들은 영상과 색채, 감각이미지에 매우 민감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색채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바로 아도르노, 카프카와 같은 모더니즘 작가들이 이행해온 단절로 부터의 이별이다. 쥐스킨트는 향수를 통해 다양한 독자들과 소통을 시도하고 있고 독자들 역시 다양한 코드를 통해 향수와 소통할 수 있다. 이렇게 대중성과 통속성을 띄는 향수는 포스트 모더니즘의 대표
색채, 반복과 복제 등에 있다. 네오팝이 나타나게 된 주요 배경으로 기존의 팝아트가 상업성이 부족하다는 점을 든다. 확실히 네오팝의 발전으로 상업제품과 미술작품의 협업이 더욱 강화되었고 이제는 더 이상 예술작품으로서가 아닌 산업의 중요한 분야로 여겨지고 있는 상황이다. 일본에서 발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