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문제를 여러 각도에서 한번 반성해 볼 필요가 있다.
나아가서 서구의 철학과 신학의 잘못된 생명관이 미치는 영향은 모든 분야에서 이루 말을 할 수가 없다. 자연에 속한 인간이 자연과 더불어 살면서 하나님의 본질적 속성인 생명을 살리고, 생명을 세워 하나님의 "샬롬"( )이 넘치는 세상
생명신학 대표브랜드 백석인성개발원에서 주최하여 전국 시설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예수생명 학교에서 3주간의 쿰 캠프 동안 드라마 팀에서 예수님의 역할을 맡아 연기한 때였다. 온몸으로 예수님의 고난과 구원사역과 부활의 능력을 연기하면서 아동과 청소년의 회심을 피부로 느낌이 있었
Ⅰ. 한국신학의 유형
1. 보수적 진보주의 : 길선주
1869년 평안남도 안주에서 출생한 길선도는 1897년에 기독교에 입교하기 전까지 한학, 수학, 선도, 수양, 의학연구 하였고 1907년의 대부흥운동 때에 크게 활약하여 전국으로 사경회와 부흥회를 인도하였다.
1935년 11월18일부터 있었던 셩서노회 사경회 마
생명을 얻을 것이다.(요한 5, 24), 나는 양들이 생명을 얻고 더 얻어 풍성하게 하려고 왔다.(요한 10,10)’는 성서구절을 통해 알 수 있다. 따라서 그리스도교를 생명의 종교라고 말해도 무관하다.
② 그리스도교 신학은 생명을 소중하게 여긴다.
특히, 인간생명을 소중하게 여긴다. 인간 이외의 생명에
신학은 “은혜성”과 “요구성”사이의 균형을 생명으로 하는 신학 체계이다. 전자를 강조하면 국가적이고 민족적인 정체성이 강조되고, 후자를 강조하면 언약의 법률적인 측면들이 강조된다. 바울 당대의 유대교는 하나의 종교적 신념 체계를 가지지 못하였다. 국가적이고 혈통적인 언약신학과 남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