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서양의 원근법
1) 르네상스시대의배경
한 일단의 미술가들에 의해 새로운 미술을 창조하고 과거의 미술개념에서 탈피하려는 노력으로부터 시작되었다. 이러한 시도는 로마와 베네치아로 전파되었고1500년경에는 북유럽 르네상스로 일컬어지는 네덜란드, 독일 , 프랑스 , 스페인. 영국등으로 퍼져
Ⅰ. 서론
동양과 서양은 지리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문화적인 측면에서도 많은 차이를 보인다. 그리고 그러한 차이의 원인에는 비단 한 가지 부분이 아닌 많은 부분에서 비롯되는 것이다. 동양과 서양은 지리적 측면에서도 판이하게 다르며 역사적 경험 또한 매우 다르다. 그리고 동양인과 서양인의 생
기법
곽인식 - 점 중첩 기법
권영우
권영우 작가의 기법
종이를 찢고, 붙이고, 뚫고 채색하는 작업을 통해 종이가 만들어내는 담백하고 소담한 화면구성을 시도해 왔던 권영우는 '한지'라는 동양적 재료를 통해 추상적이고 현대적 화면을 만들어 냄으로써 한국화와 서양화의 경계를 무너뜨리는
기법
수묵화의 표현기법은 구륵법과 몰골법, 선묘와 점묘가 대표적이다.
구륵법은 대상의 윤곽선을 쌍선으로 그린 다음 그 안에 채색을 하여 그리는 기법인데 이것을 쌍구법이라고도 한다.
몰골법은 글자 그대로 뼛속이 꽉 찬 것처럼 윤곽선을 그리지 않고 단숨에 수묵 또는 채색으로 농담을 조절한
있기 때문이다. 또한 어른들처럼 감상적이거나 정취적 이지도 않다. 예를 들어, 매화나 난초를 한 번도 구경하지 못한 사람에게 그것을 그리게 했다면 그 그림이 제대로 그려질 리 없다. 하물며 나이 어린 학생들에게 사군자 기법을 가르치거나 동양화 기법을 강조하는 일은 절대 피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