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서정시는 도덕적 진보를 꿈꾸는 예술양식이다. 왜냐하면 거기에는 서정적 자아가 도달하고 합일하고 본받고 싶은 모델이 객관적이면서도 보편적인 얼굴로 자리하고 있기 때문이다. 무엇을 모방한다는 것은 적어도 베끼고 싶어하는 대상이 있다는 것이다. 이 베끼고 싶어하는 대상은 매우
시들에서 학식의 폭을 볼 수 있으며, 또한 이 시들이 교육받은 청중을 대상으로 했음을 알 수 있다.
중세 지역어 노래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귀족의 후원을 받으며 궁정과 도시에서 양성된 서정시 전통이었다. 이 전통은 12세기에 프랑스 남부 지역에서 옥시탕 언어를 사용한 시인 겸 작곡가였던 트루
시간에 대한 아리스토텔레스적인 결합
계몽주의의 핵심은 영웅이 아닌 의지와 이성을 통해 완전함을 얻으려고 노력하는 인간의 힘이다. 서정시는 프랑스 로코코의 영향을 받았다. 교훈적인 문학과 연극의 재현이 있었다.
계몽주의 시대의 문학 작가들
Barthold heinrich brockes 자연 찬미, 작품으로는 신의
성직자 : 달마티카를 입고 그 위에 팔리움 착용
․동방의 영향 : 실크, 리넨, 다마스크, 브로케이드 직물에 자수와 보석사용.
․머리 : 여자는 실크 두건이나 지주 박은 망을 씀
․신발 : 부츠, 샌들
→중세와 르네상스 시대 유럽에 큰 영향
러시아 의상의 기초. 현대 카톨릭법으로 현태 남음
시(詩:하이카이)였는데, 마쓰나가 데이토쿠[松永貞德]와 니시야마 소인[西山宗因] 등 두 유파(流派)의 시풍이 현실의 여러 모습을 소재로 통속성을 확충한 데 이어, 중세문예의 전통이념을 계승하여 예술적 완성에 성공한 것이 바쇼의 《하이카이시치부슈[俳諧七部集]》이다. 우키요조시[浮世草子]를